Top

수강생 인터뷰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책임집니다.

제목

[웹툰] 안소이 학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안소이 수강생

웹툰학과

후유증이 남는 웹툰을 그리고 싶어요

01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학교에서 제가 그린 낙서를 보고 친구들이 잘 그린다고 칭찬을 많이 해주고 응원해줘서 진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진로로 정하고서 독학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느껴서 학원을 찾다가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02
학원을 다니기 전 어떤 부분이 가장 고민되었나요? 

제가 원래 꾸준히 끝까지 하지를 못해서 끝까지 할 수 있을까를 고민했습니다. 특히 슬럼프가 오면 제 그림이 보기가 싫어져서 힘든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03
힘든 순간에 학원에서 도움받았던 에피소드 하나만 소개해주세요.

제가 슬럼프가 자주 오는 편인데 엄청 심하게 왔을 때 너무 답답해서 멘토선생님을 찾아갔습니다.
멘토 선생님께 지금 답답함을 말씀드리고 어떻게 할 지 모르겠다 이런 식으로 말씀드리니 선생님께서 현실적이지만 따듯한 위로를 해주셔서 슬럼프 극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펜을 못 잡을 뻔 하였지만 멘토선생님들 덕분에 다시 그림을 시작하게 되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04
기억에 남는 수업은 어떤게 있을까요?

해부학과 머리카락 그리기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왜냐하면 해부학을 배우고 나서 인체가 확실히 늘었었고 머리카락을 배울 때 슬럼프가 왔었는데 오기로 밤 새서 그리고 난 뒤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이 느껴져서 기억에 남습니다
 

05
앞으로 어떤 작품을 그리고 싶나요?

후유증 처럼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그런 웹툰을 그리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06
학원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독학의 한계는 아무래도 경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 강사님들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배우면서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재미를 잃지 마세요!